산남초등학교 로고이미지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2010학년도 독서인증제 운영 계획
작성자 이효정 등록일 10.04.07 조회수 106
 

2010학년도

독서인증제 운영 계획


산남초등학교



1. 목적

  가. 학생들의 독서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시켜 바른 독서 습관 정착

  나. 학생의 개인별․수준별 독서 지도 체계화

  다. 양적 독서에서 질적 독서를 추구하는 지도 방법 개선


2. 방침

  가. 독서를 생활화하도록 흥미 유발․유지를 위한 노력을 강화한다.

  나. 독서를 통한 문제 해결력 신장 방안을 강구한다. 

  다. 학생의 독서력 수준을 무시한 일률적인 목표 설정을 지양하고, 학생들의 독서의욕과        성취감 부여에 주력한다.


3. 세부 추진 계획

 가. 시기 : 2010년 4월 ~ 12월까지

  나. 대상 : 1 ~ 6학년(전교생)

  다. 독서 인증 기준

대상

독서왕

1급

2급

3급

비고

1-3학년

150권 이상

100권 이상

70권 이상

50권 이상

독서통장과 연계하여 실시함.

4-6학년

100권 이상

70권 이상

50권 이상

30권 이상

  라. 운영 방법

     1) 책을 한 권 읽을 때마다 독서통장에 읽은 날짜, 책 제목, 한 줄 느낌을 기록하고 선생          님과 부모님께 확인을 받음.

     2) 자기 수준에 맞는 좋은 책을 정선해 읽고 정직하게 기록하도록 지도함.

     3) 학기말(7월, 12월)에 해당 아동에 대하여 인증서를 발급함.

     4) 인증서 발급 대상 아동은 학생생활기록부(수상대장)에 반영되지 않고 인증서만 수여함.

     5) 1, 2학기 연계하여 실시함.

  마. 추진 일정

추진 내용

1학기

2학기

비고

독서인증서 발급 대상 아동 명단 제출

2010. 7. 5

2010. 12. 13

인증서는 

각 학급

담임교사가 

출력함.

독서인증서 출력

2010. 7. 6 ~ 9

2010. 12. 14 ~ 17

독서인증서 제출

2010. 7. 12

2010. 12. 18

독서인증서 수여

2010. 7. 17

2010. 12. 23

  바. 독서 인증서 양식

 

독  서   인  증  서

독서인증  급                                              0학년 0반

0   0   0

 

  위 학생은 평소 다양한 분야의 책을 통해 마음의 양식을 쌓으며 독서를 생활화하였기에 이 증서를 수여합니다.

 

2010년  월  일

산남초등학교장   임 규 정


4. 기대되는 성과

  가. 올바른 독서 습관 형성으로 평생 교육의 기반을 조성하고, 새 시대를 대비한 신지식인으로       창조할 수 있는 기초를 다지게 될 것이다.

  나. 좋은 책을 많이 읽음으로써 보다 차원 높은 사고력과 문제해결력을 갖추게 될 것이다.

  다. 학생의 독서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수준별 독서 지도가 가능하여 인지 발달에 도움이       될 것이다.

  라. 독서의 생활화는 학생 스스로 학습 과제를 자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어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배양할 것이다.




이전글 세계 책의 날 기념 독서 행사 결과
다음글 [4월 23일] 세계 책의 날 기념 독서 행사 계획